최저임금

[박광온TV] 동일노동 동일임금 제도화가 필요해!

페이지 정보

작성자 박광온TV 작성일20-06-28 00:00 조회0회 댓글0건

본문



2020년 6월 29일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회의
박광온 모두발언

인천공항 보안검색 요원의 정규직화에 대해서 미래통합당이 여전히 정치공세를 펴고 있습니다. 멈춰 주시기 바랍니다. 최저임금을 공격하고 갈등을 부채질했던 무책임한 방식을 되풀이해서는 안됩니다.

지금은 과거 1997년 외환위기가 양산한 비정규직 문제가 과연 우리 사회의 공정한 틀인지, 비정규직 문제를 이대로 내버려 두는 것이 과연 공정한 것인지에 대한 진지한 성찰이 그 어느 때보다 더 필요한 시기입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는 4차산업의 발달로 노동자의 안전성이 더욱 위협받으면서 비정규직 문제가 우리 사회의 핵심의제로 떠오를 것입니다. 지금보다도 훨씬 심각한 의제가 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이번 기회에 국회가 책임감을 갖고 노동시장의 양극화 문제를 해소할 수 있는 고용안전망, 사회안전망 구축에 집중하면서 이와 함께 "동일노동 동일임금 원칙의 제도화"를 추진하는 것이 바람직한 방향입니다.

미래통합당은 새누리당 시절인 2016년 총선에서 동일노동 동일임금을 공약했습니다. 지금부터 동일노동 동일임금의 제도화에 머리를 맞대야 합니다. 이것이 특성이나 기능의 필요성 때문이 아니라 임금에 지출을 줄이기 위한 방편으로 비정규직을 양산하는 불공정을 차단할 수 있는 길이기 때문입니다.

청년의 아픔을 이용하는 무책임한 정치를 멈추기 바랍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771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hoonitaikeong.pe.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