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엑스포컨벤션센터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게토레이 조회 0회 작성일 2019-11-08 22:59:17 댓글 0

본문

대전 엑스포 1993년 Full 영상

대전 엑스포 - 국내관 국제관 하일라이트
원투캠핑 : 자기부상열차 보고 20년뒤 차들이 날아 다닐꺼라 생각했었는데ㅎ 국민학교 5학년6학년 2번이나 갔었는데 추억이 새록새록.떠오릅니다ㅠ 아! 그때 당시 늘씬하고 이뻤던 도우미 누나들도 그립네요ㅠ
박성렬 : 이제 곧 있으면 한빛탑을 제외하고 엑스포 과학공원 일대가 재개발된다하여 얼마 전 다녀왔었네요. 97년생이라 실제로 보진 못했지만 지금서 본다면 우리나라가 막 전성기로 들어섰던 시절이군요. 비록 4년 후엔 어마어마한게 터지지만 말이예요.
데이비드스털링 : 저거 보니. 자파리 파크 엑스포 통신 소설로 써봐야징!
거대한고양이 : 그나저나 변신자동차로봇 저 그때 무서워갔지고 계단쪽으로 도망갔었습니다. 그걸 두고두고 놀림감 되었습니다.ㅋㅋㅋㅋㅋㅋ 그 세피아 로봇보니까 그 추억이 따오르네요. 93년 대전엑스포를 가족들과 갔었습니다.
거대한고양이 : 이중에 몇개의 시설은 지금 손보거나 영상을 디지털화 되서 업데이트하고 VR까지 갖추고 난뒤 서울이나 에버랜드 롯데월드 같은데에 써먹어도 꿀리지않을텐데 특히 우주 여행하는 그거라던지 자동차관의 변신자동차라던지 멘트로스라던지. 참 아깝네요.

[추억여행] 대전 어디까지 가봤니 - 93 대전엑스포! | 박찬규 2019 0305 아침이 좋다

대전이 과학도시로 자리매김하는데 큰 역할을 했던 1993년의 대전엑스포 그때 그 시절을 찾아갑니다.


#대전MBC #추억여행
이준휘 : 난 어릴때 갔었는데
이런저런 창업미디어 : 한울단 소속으로 초중고등 학생들 인솔하고 다녔었어요
한달동안.
벌써 30여년.참 시간이 빠르네요..
킨킨 : 뻘짓
은하철도999 : 도우미들 지금은 마구 50대 겠네..좀있음 환갑이네..
snowyevening : 마음 벅차다. 꿈과 희망. 당시의 정치적 셈법에 이용됐을지었더라도 아이러니하게 눈부신 것들이 온전히 눈부신 것들로서만 살아남는군.

영화·쇼핑·전시…대전 ‘엑스포 공원’ 대변신

앵커 멘트

24년전 대규모 엑스포가 열렸던 '대전 엑스포 과학공원'이 새롭게 탈바꿈하고 있습니다.

국내 최대 규모의 드라마 영화 제작시설이 들어선데 이어, 대형 국책연구소가 곧 준공되고, 복합 업무.쇼핑시설에다 국제 전시컨벤션 시설까지 들어서고 있습니다.

조영호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발파 소리와 함께 축포가 터지며 사이언스 콤플렉스 사업의 착공을 알립니다.

사이언스 콤플렉스는, 과학과 문화,쇼핑이 어우러진 복합시설로 6천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돼 오는 2021년 완공될 예정입니다.

지하 4층,지상 43층 높이로 대전의 랜드마크로 손색이 없습니다.

인터뷰 장재영((주)신세계 대표이사) : "지역 발전을 위한 하나의 어떤 좋은 복합시설이라고 생각하고, 그렇게 만들 예정으로 있습니다."

사이언스 콤플렉스의 착공으로 엑스포공원 재창조사업은 마무리 단계에 접어 들었습니다.

지난 9월 국내 최대 규모의 드라마,영화 제작시설인 스튜디오 큐브가 들어선데 이어, 과학벨트의 핵심시설인 기초과학연구원도 1단계 공사를 곧 마무리하고, 새해부터 업무를 시작합니다.

인근의 대전무역전시관도 국제 전시컨벤션센터로 바뀔 예정입니다.

인터뷰 이택구(대전시 기획조정실장) : "과학과 문화와 비즈니스와 오락, 쇼핑 이런 것들이 다 어우러지는 그런 매력적인 공간으로 재탄생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대전 엑스포과학공원이 엑스포 이후 24년여 만에 완전히 새로운 모습으로 탈바꿈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조영호입니다.
나으리나으리 : 근데 대전사람들 잘 안갈것같음
m no2 : 여기 스타필드 생긴다는데....??
Karo Guevara : Woo

[대전MBC뉴스]엑스포재창조 20여 년 만에 본 궤도

1993년 대전 엑스포가 끝난 뒤
20여 년 넘게 침체의 길을 걸어왔던
대전 과학공원 활용 계획이
본 궤도에 올랐습니다.

마지막 단추이던 대전국제전시컨벤션센터
추진에 파란불이 켜지면서 엑스포 재창조가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385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hoonitaikeong.pe.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