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좋은다이어트식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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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시드제로 조회 21회 작성일 2020-12-27 16:03:57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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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학적으로 증명된 체중감량에 가장 도움 되는 음식 5가지

혹시 아직도 다이어트하면서, 식품 뒷면에 있는 칼로리를 보고 하루 섭취 칼로리를 계산하고 있나요? 아니면 음식을 먹을 때마다 복잡하게 핸드폰으로 칼로리를 찾고 계신가요?
과연 칼로리는 다 같은 칼로리이긴 할까요?

우리가 먹는 다양한 음식은 우리 몸에서 서로 다른 대사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이러한 다양한 음식은 우리가 느끼는 배고픔과 호르몬뿐만 아니라 얼마나 많은 열량을 태우는 까지도 관여하는 놀라운 역할을 합니다. 즉, 체중감량을 위해서는 단순히 칼로리 계산으로만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아니라 여러 가지 기능적인 측면을 모두 고려해야만 하는 것입니다.

이 영상에서는 과학적으로 밝혀진 체중감량에 가장 도움이 되는 음식 5가지를 알려드릴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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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ferences | 참고 자료]
(1) Pourafshar S et al. Egg consumption may improve factors associated with glycemic control and insulin sensitivity in adults with pre- and type II diabetes. Food Funct. 2018 Aug 15;9(8):4469-4479. doi: 10.1039/c8fo00194d. https://www.ncbi.nlm.nih.gov/pubmed/30073224
(2) Vander Wal JS et al. Short-term effect of eggs on satiety in overweight and obese subjects. J Am Coll Nutr. 2005 Dec;24(6):510-5. https://www.ncbi.nlm.nih.gov/pubmed/16373948
(3) Umesh Kapil. Health Consequences of Iodine Deficiency. Sultan Qaboos Univ Med J. 2007 Dec; 7(3): 267–272. https://www.ncbi.nlm.nih.gov/pmc/articles/PMC3074887/
(4) Wall R et al. Fatty acids from fish: the anti-inflammatory potential of long-chain omega-3 fatty acids. Nutr Rev. 2010 May;68(5):280-9. doi: 10.1111/j.1753-4887.2010.00287.x. https://www.ncbi.nlm.nih.gov/pubmed/20500789
(5) Lumeng CN1, Saltiel AR. Inflammatory links between obesity and metabolic disease. J Clin Invest. 2011 Jun;121(6):2111-7. doi: 10.1172/JCI57132. Epub 2011 Jun 1. https://www.ncbi.nlm.nih.gov/pubmed/21633179
(6) Holt SH1, Miller JC, Petocz P, Farmakalidis E. A satiety index of common foods. Eur J Clin Nutr. 1995 Sep;49(9):675-90. https://www.ncbi.nlm.nih.gov/pubmed/7498104
(7) Ostman E1, Granfeldt Y, Persson L, Björck I. Vinegar supplementation lowers glucose and insulin responses and increases satiety after a bread meal in healthy subjects. Eur J Clin Nutr. 2005 Sep;59(9):983-8. https://www.ncbi.nlm.nih.gov/pubmed/16015276
(8) Johnston CS1, Buller AJ. Vinegar and peanut products as complementary foods to reduce postprandial glycemia. J Am Diet Assoc. 2005 Dec;105(12):1939-42. https://www.ncbi.nlm.nih.gov/pubmed/16321601
(9) Mario Kratz, Ton Baars, Stephan Guyenet. https://link.springer.com/article/10.1007%2Fs00394-012-0418-1. The relationship between high-fat dairy consumption and obesity, cardiovascular, and metabolic disease. European Journal of Nutrition, February 2013, Volume 52, Issue 1, pp 1–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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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 #체중감량 #다이어트식품

가장 효과 좋은 다이어트 보조제는? [시서스, 가르시니아, 키토산, 레몬밤, 와일드망고]

리틀약사는 절대 다이어트 보조제를 권하지 않습니다.
시서스? 가르시니아? 키토산? 레몬밤? 와일드망고?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 보조제 문의를 해주셨지만
메타분석 자료를 하나둘 찾으면서
다이어트 보조제를 권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살 빼는 법을 약으로 해결하기보다
생활습관 교정과 운동을 통한 체중 감량이 건강한 방향입니다.
성취감 또한 본인의 노력이 전제돼야 느껴질 겁니다.

여러분의 건강은 회사가 아닌, 자기 자신의 손과 의지에 달려있습니다.
'살'을 향한
우리 사회의 시선도 건강하게 바뀌길 바랍니다.

앞으로도 여러분의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영상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리틀약사

문의
블로그 : https://blog.naver.com/staroot99

리틀약사의 일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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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틀약사 채널의 영상은 다양한 건강 문제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제작되었습니다.
모든 영상의 내용은 논문, 자료와 함께
리틀약사의 공부와 경험, 개인적인 의견이 더해져서 만들어집니다.
사람마다 모두 개인 특이성이 다르기 때문에 영상의 내용을 모든 사람에게 적용시킬 수 없습니다.
질환이 있으시다면 주치의 선생님과 상의하셔서 치료계획을 세우세요.
본 영상의 내용은 어디까지나 참고용이며, 시청자 본인의 선택과 판단이 요구됩니다.
이에 따른 결과에 대해서는 시청자 본인의 책임임을 밝혀 드립니다.

#시서스 #가르시니아 #키토산

효과좋은 다이어트 방법 알려주세용

이 동영상 의료상담 답변은 '환자와 의사를 잇는' 닥톡에서 배포합니다.
http://www.doctalk.co.kr

진짜 효과좋은 다이어트 방법 질문합니다.
제가 진짜 다이어트 꼭 성공해야하거든요?
효과좋은 다이어트 방법 진짜 효과있는걸로 알려주세요.
1. 식욕 잡는 방법 알려주세요.
2. 살 잘빼는 방법 알려주세요.
3. 식단조절 어떻게 해야하나요?


———-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김규현입니다.
효과좋은 다이어트 방법에 대해 질문주셨습니다.
너무 광범위한 질문이라 답변이 조금 길어질 것 같은데...
이유는 모르겠지만 절박함이 느껴집니다.
저희 한의원 환자분이라 생각하고 꼼꼼하게 답변드려보겠습니다.
0. 우선, 다이어트는 강박적으로 하시면 안됩니다.
조금 어려운 이야기인데요, 살을 빼야겠다는 목적에 너무 강박적으로 매달리면 안됩니다.
조금은 힘을 빼고 편하게 접근하시는 게 좋습니다.
언제까지 꼭 이 체중을 만들어야 한다고 정해두시면, 무리한 방법을 쓰게 되고 장기적으로는 실패하기 십상입니다.
1. 식욕잡는 방법 알려주세요.
우선 진짜 식욕과 가짜 식욕을 구분해야 합니다.
배가 고프다고 해서 곧바로 음식에 손이 가선 안되고요.
이것도 일종의 훈련입니다.
먹고싶은 것, 맛있는 것 다 먹으면서 살을 빼면 안됩니다.
정말로 내가 배가 고픈 것인지, 단순히 떡볶이나 곱창이 먹고싶은 것인지를 꼼꼼히 살펴보시고 충분히 생각해보시고 식사를 하세요.
배가 고프면 물을 마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갈증과 식욕은 혼동되기 쉬운 감각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식욕을 잡거나 이기려고 하지 마세요.
우리는 절대 식욕을 이길 수 없습니다.
원래 사람은 밥을 못먹으면 죽습니다.
식욕이 올라오는 기전은 살고싶은 욕망과 밀접합니다.
아주 강력한 욕구이기때문에, 식욕을 이기려고하면 할수록 식욕은 점점 괴물이 되어 우리를 덮칠 것입니다.
2. 살 잘빼는 방법 알려주세요.
살 잘빼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적절한 목표치를 설정하시고 긴 텀으로 빼주시면 됩니다.
그게 힘들다면 다소 무리한 다이어트를 하게될 수 있는데, 일단 살을 빼는 것으로 끝내는 것이 아니라 빠진 체중을 유지하는 것에도 충분히 집중해야 합니다.
저는 3개월 감량 후, 6개월간 유지하는 방법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단시간에 살을 빼기 가장 쉬운 방법은 역시 초저열량 식이나 절식요법입니다.
그러나 비만하지 않은 사람에게는 절대로 좋은 방법이 아닙니다.
이 경우에는 의사의 진단하에 다이어트를 진행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가급적이면 꼼꼼한 사람한테요.
요약하자면...
정석적인 다이어트가 정답이고요.
정말 급하다면 믿을만한 의료인의 도움을 받아 일시적으로 저열량식이를 해보시고요.
한의원에 간다면 다이어트 한약 처방을 받을 수 있겠습니다.
3. 식단조절 어떻게 해야하나요?
또 어려운 주제네요.
어떤 식단이 좋은 식단일까요? 이 문제는 사실 답이 없는 문제입니다.
식단은 개별적인 것이기 때문입니다.
https://www.cell.com/cell/fulltext/S0092-8674(15)01481-6?_returnURL=https%3A%2F%2Flinkinghub.elsevier.com%2Fretrieve%2Fpii%2FS***014816%3Fshowall%3Dtrue
"Personalized nutrition by prediction of glycemic responses."
이게 뭐냐면요,
"좋은 식단"이 개별적으로 다름을 시사하는 논문입니다.
식사후 혈당반응을 실시간으로 체크하면서 다양한 식단을 준 것인데, 당의 종류에 따른 혈당변화도 상당히 개별적으로 나타납니다.
지방을 같이 먹으면 혈당이 감소하는 경우도 있지만, 오히려 증가하는 사람도 있죠.
연구자들은 여기서 장내 미생물의 조성에 포커스를 둡니다.
좋은 놈들, 그저그런놈들, 나쁜놈들로 나누어서...
아직은 임상에서 누가 어떤 식단이 맞는지를 맞추는 것은 어렵습니다.
아마 웨어러블 진단기기가 상용화되면 "'체질에 맞는 식단"에 대한 정보를 비교적 쉽게 '처방'할 수 있지 않을까합니다.
뭐...
이렇게만 말하면 어쩌라는건가 싶지요 ㅎㅎㅎ
그래서 우선 무조건 나쁜놈들을 피하는게 우선입니다.
패스트푸드, 튀긴 음식, 트랜스지방, 정제된 탄수화물(GI 높은 식품), 가당된 음료수 등입니다.
어떤 식단을 짜건 이놈들은 무조건 피해주셔야합니다.
그리고 식품군에 따라 모자라지 않도록 골고루 드셔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일주일에 0.5kg을 감량하려면 (미국 심장병학회의 가이드라인 속도입니다) 하루에 500kcal을 줄이면 됩니다.
하루 세끼 밥 한그릇을 드시는 분은 대략적으로 밥량을 1/3으로 줄이면 되는 양입니다.
이를 이용해 대략적인 식단을 짜시고, 식품교환표를 참고하여 그 안에서 바꾸어가면서 식사를 해주시면 됩니다.
https://terms.naver.com/entry.nhn?docId=2099179\u0026cid=51005\u0026categoryId=51005
이 링크가 도움이 될 듯 합니다 ^^
다이어트, 꼭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다이어트는 평생 유지되어야 성공이라는 점 잊지 말아주시고요.
감량이 끝나면 반드시 운동 계획을 잡아주세요 ^^

개별적인 다이어트 컨설팅은 한의원을 찾아주시거나 한의원 카톡으로 연락주세요.
감사합니다.


출처 : http://www.doctalk.co.kr/counsel/view/cid_09fb8ed7559507931fa1f1146dc365ddf3abc8a0917d2fb00108a5328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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